Notice & announcement

2021년 CEO 인사말
Date2021-01-04

피에스케이 임직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1년 새해에도 임직원 여러분과 가족 모두의 행복과 건승을 기원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지난 2020년은 코로나19의 전세계 확산으로 인해 매우 힘든 한 해였습니다. 
경제적으로뿐만 아니라 사회적, 심리적으로도 사회 전체가 혼란스럽고 어려운 시기였는데, 저희 피에스케이는 임직원 여러분과 가족들의 노력으로 모든 구성원들이 건강하고, 회사도 잘 운영되어 감사드립니다. 
올해에도 아직 끝나지 않은 코로나로부터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 지금까지와 같이 사업장뿐만 아니라 본인과 가족들의 건강에도 더욱 신경 써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올해는 백신의 개발과 함께 전세계가 코로나로부터 조금씩 벗어나고 경제도 회복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있었던 4차 산업혁명으로의 기술 발전도 비대면과 디지털화가 가속되면서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더 빠른 속도로 온라인과 통신 연결 기반사회로 이동할 것입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반도체는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산업이며 피에스케이는 그러한 핵심 산업의 한 가운데에 있습니다. 

올해 반도체는 전반적인 투자 확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서버, 화상서비스, 5G스마트폰 등의 요인으로 수요가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고, 인공지능, 자율주행, 원격의료 등이 장기적으로 수요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를 준비하기 위해 반도체 소자 업체는 올해 초부터 투자의 확대를 예정하고 있으며, 이는 피에스케이에도 긍정적인 흐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속한 이 산업은 기회도 많지만 기술 우위를 통해 세계 시장을 선점하려는 무한 경쟁이 일어나는 곳입니다. 이러한 산업에서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피에스케이는 올해 경영 전략을 민첩하고 유연한 사고와 행동으로 정했습니다. 
그리고 이를 반영하여 본사의 조직을 제품 기반으로 개편하였습니다. 
OP센터와 BA센터는 이전과 같이 계속해서 전사의 유기적 운영을 리드해 갈 것이며, Dry Strip과 Cleaning&Etch로 재편된 두 제품 부문에서는 고유의 제품개발 업무뿐만 아니라 고객지원, 영업, 마케팅까지를 포함한 모든 기능을 담당할 것입니다. 새로운 두 제품 부문은 이를 수행함에 있어 유연하고 민첩한 의사 결정으로 이전보다 더욱 책임 있게 업무를 수행할 것입니다. 
또한 대표이사 직속으로 QnS팀과 Core Technology팀을 두어 품질, 시스템과 미래에 대한 준비를 강화할 것이며 PSK Asia, America, China, Japan도 대표이사 직속 조직으로 편성하여 Global 고객 대응 조직의 운영과 지원도 전사 차원에서 확대 지원할 것입니다. 

임직원 여러분,
우리가 속해있는 이 산업 사회에서는 하루가 다르게, 그리고 예측하기 힘든 방향으로도 변화가 일어나고 있어, 변화에 잘 대응할 수 있는가, 그리고 얼마나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가가 조직의 성패와 생존을 결정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잘 해왔던 것처럼 올해뿐만 아니라 다가올 미래의 변화를 인지하고 이를 준비하여 코로나 이후 시대에도 실력으로 종합 Process 장치 Global Leader에 더 다가가도록 함께 힘을 합쳐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여러분과 가족의 건강입니다. 아직까지 조금 힘든 시기가 남아있지만 조심하며, 2021년 올 한해 함께 큰 성과를 이루어 나갑시다.

감사합니다.
Prev     Prev List Next Next